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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광고

네이버광고 상품 종류 및 특장점 안내

by 카르페디엠 인생 2018. 1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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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부터인가 검색광고하면 사람들은 네이버를

떠올리곤 하는데요. 네이버에는 어떤 광고 상품이 있고

각 각의 상품들마다 장단점은 무엇인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파워링크 유형

- 네이버 통합검색창에 뭔가를 검색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상품으로

PC와 모바일에서 같이 노출됩니다.


별도의 등록 비용은 없고 네이버에 회원가입하신 후

광고세팅을 하고 충전을 해서 반나절 정도 심사를 받으면

노출이 되는데 누군가가 광고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유입이 된다면

그때마다 건당 70원씩 충전된 비용에서 차감이 되는

CPC(클릭당 과금방식) 상품입니다.


광고가 노출되는 순위는 클릭당 입찰가격이 높은 순서대로

노출이 되는 실시간 경쟁입찰 방식으로

경쟁이 치열한 업종의 키워드는 한번 클릭당 몇만원씩

하기도 합니다.


물론 클릭수가 많이 나오는 쇼핑 업종은 클릭당 몇백원

수준이면 1페이지 노출이 가능한데


구매금액(계약금)이 큰 업종의 경우 조금이라도

위에 노출을 시킬려고 입찰 경쟁이 붙어서

한번 클릭당 5만원이 넘어가는 키워드도 본적이 있네요.



파워링크의 장점으로는 관심있는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서

업체를 찾아오기 때문에 구매전환률이 높고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바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블로그로 광고하시는분들과 비교해보면 블로그광고보다는

대체적으로 파워링크가 가격도 저렴한편입니다.

(키워드 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2. 쇼핑검색 유형

- 통합검색창에 뭔가를 검색했을때 노출되는 방식은 파워링크와

유사하나 차이점이 있다면 상품 이미지가 같이 노출이 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통합검색에도 나오고, 네이버쇼핑영역에서도 노출이 되며

PC와 모바일 모두 노출이 가능합니다.


파워링크와 또 다른점을 찾자면

파워링크는 등록을 희망하는 키워드가 네이버 가이드라인에 위배되지만

않는다면 노출이 가능하지만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를 선택해서 노출이 불가하고

상품을 등록할때 입력한 상품명과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키워드가 자동매칭이 된다는게 큰 차이점입니다.


키워드 추가는 안되지만 키워드 제거는 가능하니

구매전환률이 낮거나 없으면서 클릭만 나오는 키워드는

제거하면서 사용하시면 효과적입니다.








장점으로는 상품 이미지가 같이 노출이 되기 때문에 주목도가 높으며

상품 나열되는 순위는 클릭당 단가가 높은 순서대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신규업체도 언제든 원하면 상위에 진입을 할 수 있고

상품 특성상 상단에 노출이 되면 구매전환률도 높게 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성제품의 경우 동일한 제품을 여러 판매처에서 광고를 올리게 되는데

같은 제품으로 가격만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경우 경재업체보다

낮은 금액으로 상위에 노출을 시킨다면 하루매출 몇백만원씩

나오는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유료 광고 상품으로 구매건수와 리뷰를 많이 올리게되면

무료 영역(5위~)에서도 상위에 노출이 될 수 있으니

쇼핑 업종이라면 잘 활용해보세요.







3. 파워컨텐츠 유형

- 쉽게 말하면 블로그로 광고내는 블로그광고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로만 광고를 낼 수 있지만

일반 블로그 영역에 노출되지는 않고 파워컨텐츠라는 영역에서만

노출이 됩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클릭당 과금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파워링크보다 경쟁업체가 적은편이라 적은 단가로 상위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아무런 업종에서 아무 키워드로 광고를 할 수 있는건 아니고

네이버가 지정한 업종에서 몇몇 키워드로만 광고를 낼 수 있습니다.


또다른 단점으로는 포스팅 주기(글쓴 시점)가 6개월이 초과될때는

다시 재 포스팅해서 광고 소재를 변경해야하며


포스팅 사이사이에 아무렇게나 홍보글을 작성하면 안되고

네이버가 정한 가이드라인대로 특정 위치에만 홍보성 내용을 포함할 수 있고

업체 로고나 글자수 등.. 제법 깐깐한 가이드라인이 있어서

심사가 여러번 거절될 수 있다는것도 단점입니다.








4. 브랜드 검색 유형

- 업체명, 서비스명, 브랜드명 으로만 광고를 낼 수 있는 유료광고 상품입니다.

클릭당 과금이 아닌 월 정액제로 진행이 되며

가격은 매월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최대 30개 까지의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고

등록한 키워드의 조회수 합산으로 가격이 정해집니다.


최소 월 50만원부터 시작하며 PC와 모바일이 각 각 다르게

가격이 책정되고, PC와 모바일 양쪽 모두 같이 등록시

최소 월 100만원(VAT제외)부터 시작합니다.


업체명을 검색한 사용자들에게만 보여지는 배너광고 상품으로

이거 하나만 해서는 효과를 보긴 어렵고

서브적인 성향으로 다른 광고와 믹스해서 시너지 효과를

노리는 광고입니다.


장점으로는 업체명 검색시 배너가 크게 첫화면에 나오기 때문에

업체 인지도가 높아보일 수 있어서 좋고


단점으로는 동일한 상호명으로 중복되는 업체가 있다면 광고 심사가

거절될 수 있고, 일반 키워드로는 등록이 안된다는게 단점입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광고 상품에 대해서 다양하게 알아봤는데요.

이것 외에도 구 광고관리시스템에서 관리할 수 있는

몇가지 상품이 더 있는데 그건 다음시간에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광고는 공식대행사를 이용해서 등록시 별도의 수수료 없이

무상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리수수료는 별도로 네이버에서 공식대행사로 지급하기 때문에

광고주님은 모든 서비스 무료이고 순수 광고비만 충전해서

사용하시면 되니 부담 없이 편하게 이용해보세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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