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 접속 및 사용방법 안내

by 카르페디엠 인생 2018. 11. 13.
반응형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 쉽게 접속하는 방법과




각 기능들에 대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간단한 팁과 함께 정보 공유차 글을 작성해봅니다.

접속경로먼저 절차대로 설명드릴테니 활용해보세요.








1.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광고 라고 검색

2. 상단에 나오는 공식사이트 주소를 클릭

3. 로그인 후 광고관리시스템 클릭 하시면 됩니다.






만약 아직 가입을 안하셨다면 사업자 또는 일반가입으로

신규가입을 하셔야 하며

간편하게 가입을 하고 싶으시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네이버 이메일 아이디와 연동해서

사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은 자주 접속하셔야 하기 때문에

즐겨찾기를 해두시거나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두시면 좀 더 편리하게 접속하실 수 있고

로그인창 바로 위에 있는 아이디저장과

로그인 후 광고시스템 이동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두시면

로그인과 동시에 바로 광고시스템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기능설명 1- 네이버광고 충전 방법

광고관리시스템에 로그인 하신 후 상단에 보이는

충전하기 버튼을 눌러서 보이는 가상계좌에 입금하시거나

충전하기를 한번 더 눌러서 카드결제를 하셔도 됩니다.








가상계좌는 처음에 가입하실때 계좌를 개설하실 수도 있고

네이버광고 첫 화면에서 가상계좌 개설하기 버튼을 눌러서 

만드셔도 됩니다.








기능설명 2- 기존 광고관리시스템 접속 방법

광고시스템에 접속한 후 로그인 하시면 첫화면 우측에

광고시스템 버튼과, 구 광고관리시스템 버튼이 바로 보일겁니다.


만약 광고시스템을 이미 클릭하셨다면 하단에 보이는 

기존 광고관리시스템 바로가기 라는 버튼을 클릭해서 접속하셔도 됩니다.








예전에는 하나의 관리시스템에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최근에 두개로 나눠지면서 사용방법도 달라졌구요


기존 관리시스템에서는 클릭초이스 플러스,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총 두가지의 상품만 등록 및 관리를 할 수 있고


새로운 관리시스템에서는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브랜드검색

플레이스 유형까지 총 5가지의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능설명 3- 네이버광고 심사 단계

심사는 여러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파워링크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1. 캠페인에 등록한 사이트 심사

2. 그룹에 등록된 키워드 심사

3. 소재에 등록된 홍보문구 심사

4. 확장소재 심사


위 단계까지 모두 완료되야 광고가 노출이 되며

광고를 등록했다고 바로 심사가 진행되지는 않고

비즈머니 충전을 하셔야 심사가 시작됩니다.

보통 업종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반나절에서 하루정도면 모든 심사가 완료되서

노출이 됩니다.








기능설명 4- 담당자 변경(설정) 방법

네이버광고는 직접운영과 공식대행사 위임 등 두가지 방법으로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업체의 경우 광고 경험이 부족하여 효율적으로

운영을 하기 어려움이 생기기 마련인데


이럴땐 네이버 공식대행사에 담당자를 두고

운영해보세요. 별도의 담당자가 1:1로 지정되어

광고 등록 / 관리 / 운영 / 분석까지 모든걸 알아서 해드리고 있ㅅ브니다.


1. 네이버 공식대행사 직원에게 상호명과 아이디를 제공

2. 공식대행사 담당자가 네이버에 관리하겠다고 신청하면

이메일로 담당자 변경안내라는 메일이 들어오는데

거기 들어가서 담당자변경 바로가기 버튼 클릭 후

로그인해서 승인해주시면 됩니다.

3. 만약 이메일을 못받았다면 네이버광고에 가입하실때

입력한 이메일과 다른 메일주소로 가입이 된 경우인데

이럴땐 광고시스템에 접속 후 우측상단에 보이는 내정보 클릭

좌측 메뉴중 메일수신내역 클릭 하시면

담당자 변경안내 메일이 바로 보일겁니다.

여기서 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기능설명 5- 사업자번호 변경 방법

네이버광고 시스템 우측 상단에 보이는 내정보에 클릭해서

회원정보 변경에서 하시면 됩니다.


수정하실 사업자 번호 입력하시고 사업자등록증을

파일로 만든 후 첨부하시면 되는데


네이버에 광고내는 사이트(블로그) 사업자번호랑

같은 정보의 사업자가 아니면 광고 심사 거절 또는

강제 중지가 될 수 있으니 광고내는 홈페이지 하단 사업자정보랑

일치하는 정보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 한가지 주의하셔야할점은 용량이 너무 큰 이미지는

첨부가 안되니 알씨 같은 프로그램으로 용량을 줄이거나

사이즈를 줄여서 첨부하시면 됩니다.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에 대해서 몇가지 기능설명 및 접속방법

위주로 작성을 해봤는데요


광고 등록과정이라던지 자세한 기능은 다음 포스팅때

이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